개요
순정 Unity에서는 System.Text.Json을 사용할 수 없다.
다른 방법으로 Newtonsoft.Json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, 별도로 무언가를 설치해줘야 한다.
특히, 서버 코드에서는 System.Text.Json이 그냥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짝을 맞춰주고 싶어서 알아보게 됐다.
방법
https://github.com/GlitchEnzo/NuGetForUnity/releases
Releases · GlitchEnzo/NuGetForUnity
A NuGet Package Manager for Unity. Contribute to GlitchEnzo/NuGetFor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NuGetForUnity가 있다. 나의 경우, git 경로를 바로 입력하는 건 잘 안 됐고, unitypackage를 다운받아 해결했다.
패키지를 설치하면 메뉴에 NuGet이 생긴다.
Manage NuGet Packages를 누르고, System.Text.Json을 검색한다.
이미 설치해버려서 Install이 보이지 않는데, System.Text.Json 옆에 Install이 있을 것이다. 그걸 누르면 된다.
Unity에서 빌드할 때 주의점
실제로 빌드를 해서 돌려보니 Serialize한 값이 빈 문자열로 나온다.
인터넷 등지를 찾아보니 아래의 설정을 하면 된다고 하고, 실제로 잘 되는 것을 확인했다.
Project Settings -> Player -> Android -> Others -> Managed Stripping Level -> Minima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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